체리피킹이란 무엇인가?체리피킹(Cherry Picking)은 본래 과수원에서 가장 잘 익은 체리만 골라서 따는 행위를 의미합니다. 경제학과 마케팅에서는 소비자들이 기업이 제공하는 여러 혜택 중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것만을 선택하는 행위를 가리키는 부정적인 용어로 사용됩니다. 예를 들어, 소비자가 특정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서도 그 상품에 딸린 혜택이나 서비스만을 이용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.체리슈머란 무엇인가?체리슈머(Cherry-sumer)는 체리피킹에서 발전된 개념으로, 소비자가 자신의 소비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명하게 선택하는 행동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용어입니다. 체리슈머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비교하고,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선택하는 합리적 소비자로 인식됩니다. 이 용어는 소비자가..